이번에 먼지앙이 방문한다는 나라 브루나이에 대해 알아보자
1. 사우디처럼 절대왕정체제를 가진 왕국이며 국왕의 정식 호칭은 술탄이다. 현재 국왕은 29대 술탄 하사날 볼키아. 14세기부터 술탄이 다스렸으니까 조선왕조와 거의 똑같다.
2. 석유를 비롯한 나라의 부는 모두 술탄의 것이다. 그래서 브루나이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공공 부채가 존재하지 않는 나라이다. 브루나이는 무료 교육, 무료 의료를 실시하는데 이는 모두 술탄의 은혜이다. 뿐만 아니라 술탄은 전 가정에 금일봉이나 외제차를 하사하기도 한다.
3. 강력한 이슬람 국가이다. 이슬람 율법에 바탕한 사법 체계를 갖고 있는데 술탄의 명령은 독자적인 권위를 갖는다. 브루나이에서 음주는 금지이지만 술탄의 자비로우심 덕분에 외국인은 음주가 허용된다. 2014년에는 술탄의 칙령에 의해 동성애자는 돌로 쳐죽이는 법이 통과되었다.
브루나이 왕족들
4. 브루나이가 이슬람을 국교로 채택한 이유는 중국(명나라)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이슬람 국가가 되니 이번에는 인도네시아의 간섭을 받았다. 포르투칼과 스페인 세력은 이슬람교에서 카톨릭으로 개종시키려고 하다가 브루나이와 충돌했다. 그러한 외부 사정 때문에 브루나이 왕족은 영국인들에게 매우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브루나이는 1984년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받았다.' 지금도 브루나이 석유 개발은 영국 자본이 주도하고 있다.
5. 브루나이의 술탄은 영국 해군 명예제독의 지위를 갖는다.
참고로 브루나이의 공용어는 말레이어, 인구는 50만 미만.
6. 하사날 볼카이 술탄은 호색가로 알려져 있다. 1997년, 미스USA 출신의 새넌 마케틱을 초청하여 놀았는데 나중에 마케틱이 폭로한 바에 의하면 자신은 궁궐에 감금당했고 32일간 술탄 뿐만 아니라 다른 왕족들에게도 섹스 서비스를 제공해야 했다고 폭로했다. 시키는 걸 거부하면 "그래봐야 창녀 주제에!"라는 폭언과 함께 폭력을 당했고 잠도 안 재우며 돌림빵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7. 브루나이는 이슬람 국가라서 일부다처제이다. 하사날 볼키아 술탄은 결혼을 세번 했다. 첫 결혼은 사촌 살레하 공주와의 결혼(근친혼)이었다. 살레하는 제1왕비이다.
두번째로는 스튜어디스와 결혼했으나 결국 이혼했고 이혼하면서 모든 왕족의 지위를 박탈했다. 하지만 위자료는 주었다.
세번째 부인은 아나운서였는데 볼키아 술탄보다 33세나 어렸다. 그러나 세번째 부인과도 결국 이혼했다. 뭔가 존나게 빡쳤는지 왕족 지위 박탈은 물론이고 연금도 끊어버렸다.
먼지앙이 반중친영국가 브루나이 간 이유는
1. 관광
2. 먼지맨이 근친매니아라서
3. 뮨세먼지로 욕처먹는 거 피하려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