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KO의 다이버시계들을.araboza


브금들으면서 읽었으면 좋겠다 ㅋㅋ




안녕 게이들아 여름도 다왔는데 다이버시계하나 추천해주려한다.

안타깝게도 국산시계브랜드들은 패션악세사리 개념의 시계들이 많아서 별로 추천해줄게없다.
(로만손, 해리슨은 나중에 다뤄볼게)





여름에는 역시 다이버시계지 않노??






다이버시계?? 그거 롤렉스 서브마리너같은거 아니盧?

하 시발 근데 돈이 없다이기...












괜찮다 이기!! 가지고 있는 예산안에서 다이버시계 준비했다구~~

일베 트렌드에 맞춰서 일본 시계브랜드 SEIKO의 다이버워치로 준비해봤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인데 직구제품도있어서 들쑥날쑥이다.. 양해바람..










1. 오렌지몬스터(skx781)




10년전에 중고딩이었던 게이들은 알거다 오렌지몬스터 ㅇㅇ

이게 병신같이 투박하긴한데  응근 여름한정으로 개성있게 찰 수 있다.

근데 리스트에는 넣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추한다 왜냐면 단종되어서 가격이 너무 뛰었다.

지금 한 100만원할거다 ㅋㅋㅋ 이걸 누가 100만원주고사노.. 추억팔이 수집가 아니면 이제는 살 이유가없는 추억의 다이버워치되시겠다..




오몬과 친구인 블몬(블랙몬스터)도 있다 이기 ㅋㅋㅋ







또 여담인데 10주년 기념 다이버가 나왔는데 이게 욱일기라고 

우리나라 시계인들이 세이코 불매운동하기도했었음ㅋㅋㅋ

역시 냄비의나라답게 얼마못가서 세이코는 잘나감~ㅋㅋㅋ














2. SKX007




자 제일 유명한 skx007 가져왔다. 

이게 원래는 10만원대 시계인데 지금은 20~30만원까지 올랐다ㅋㅋㅋㅋ

이유는 여름이라서..(여름에는 원래 다이버워치 가격이 오른다ㅇㅇ 겨울에는 다 중고나라로 던져서 가격떨어짐ㅋㅋ)

이 시계의 큰 장점은 저렴한 주제에 탄탄한 성능을 느낄 수 있다는건데

-41mm의 준수한사이즈
-세이코 특유의 개사기 야광
-저렴한 가격에 느낄 수 있는 이쁜 다이버
-200m방수
-커스텀시장이 활발

하다는거야




롤렉스의 gmt마스터2 루트비어를 따라한 커스텀




이건 동일모델의 배트맨을 따라한 커스텀 ㅋㅋㅋ이쁘긴하지??



하지만 세이코사의 저가다이버라인이라 그런지 단점이 있다.

-핵기능이없음 > 엄청정확하게 시간맞추기가 어려움
-수동감기가없어서 안차면 시간멈춘다. 
-브레이슬릿(쇠줄)이 너무 가볍고 찰랑찰랑 싼마이느낌남ㅇ 러버밴드로 필히 교체해야댐





이건 착샷이다. 이쁘지??



윤종신도 한번 찬적있음










2.  snzh57




일명 섹블랑이라고하는 snzh다. 




블랑팡의 피프티패덤즈랑 유사하다고해서 세이코블랑팡 섹블랑이되시겄다 ㅋㅋㅋㅋㅋ

디자인은 존나 네임드 시계를 닮아서그런지 존나 이쁘다.


이건 착샷 ㅇㅇ  이쁘지않노?ㅋㅋㅋㅋ

단점은 skx007보다 짧은 방수 100m..

하지만 내구도 좋고 skx007과 마찬가지로 데이&데이트기능까지있어서 일상생활에서 무난히 쓸 수 있다

가격은 15~25만원정도?? 중고로도 많이 나오니 관심있는게이들은 구매해도 괜춘할듯하다






3. snzf17



다음은 베이비스모이다 스모라는 모델의 저가버전이라고 생각해라


펩시라고하는 빨파베젤 조합도있으며




세이코 대부분시계의 특징인 커스텀도 많다 ㅋㅋㅋ(보통 롤렉스따라함ㅋㅋㅋ)

이 시계도 20만원대에 위의 스펙들과 비슷한 수준들임ㅋㅋㅋ 또이또이하다










4. sbdc001 




다음은 스모다. 왜 스모냐면 시계 몸뚱아리는 뚱뚱한데 러그가 짧아서 스모선수같다고 붙인 별명임


꽉찬듯한 다이얼과 ㅍㅅㅌㅊ해주는 마감 베젤도 큼직하게 숫자딱! 박혀있어서 굉장히 이쁘다..

사이즈가 43mm인가 그래서 좀 크다... 근데 러그를 짧게 디자인해서 손목에 올렸을때 그리 커보이지는 않는데 

시발 백화점가서 올려보니 그래도 큼;; 손목이 자신있으면 사라..

원래 50~60만원정도였는데 신형나오고 가격이 90만원하드라.. 시발 이쁜데 가격너무 뛰어서 난 포기함..

베이비스모까지는 20만원대를 유지했는데 이 시계부터는 가격이 확올랐는데 그만큼 마감이나 완성도부분에서는 좋은편임

200미터 방수임










5. sbbn007


이 모델은 튜나라는 모델이다 왜 튜나(참치)냐면




참치캔 닮았다고해서 튜나임ㅋㅋㅋ




튜나부터는 진짜 전문 다이버들찰정도로 스펙이 좋아진다 물론 가격도 많이올라간다

100만원+@이고 120만원까지 하는거 본거같다

모양만봐도 짐작이 가지?? 300미터방수에 케이스만 48mm다 

이건 왠만한 멸치들은 포기해야되고

근돼들도 소화하기 힘들거다





존나 두꺼워서 일상생활하다가 부딪히기도하고 무거울꺼야 ㅋㅋ

















6. srpb49






시,분침이 칼같다고해서 사무라이라고한다

러그를 보면 알겠지만 컨셉이 각지고 날렵한맛으로 차는거임

굉장히 인기가 많고 펩시, 코크 등등 다양한 베젤갈이도 할 수있다.




착샷도 지림ㅋㅋㅋㅋ

가격은 50~60만원대임




근데 이새끼들 존나 웃긴게 save the ocean 외치면서 해양생물들 지키자는 캠페인 지껄이면서



일본은 고래사냥 재개함ㅋㅋㅋㅋㅋ 고래 다잡아죽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srp777





이건 세이코 터틀이라는 모델인데 디쟌이 거북이라는 닮았다고 해서 터틀이라고 불리고

오너들사이에서는 "꼬북쨩~"이라고 귀엽게 부른다 ㅋㅋㅋㅋ 

튜나와같이 독특한 디자인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매니아도 상당함

나도 찬적있었는데 케이스가 넙대대해서 뭔가찼을때 내 몸뚱아리 방어도가 올라간거같고 편안한느낌이 듬ㅋㅋㅋ

나쁘게말하면 존나 넙대대해서 철몸에 붙이고 다니는거같음 무거움ㅋㅋㅋ

45미리의 사악한 크기 200미터 방수임

가격은 50~70만원정도.

호불호갈리는 시계들은 애새끼들이 사고 금방 던지기 때문에 중고로 상태좋은거 사는거 추천함










8. sbdx017






마지막이다 세이코 다이버워치의 끝판왕 마린마스터다

막 존나 좋은건 아닌데 이정도면 일반인이 누릴 수 있는 다이버의 끝판왕이라 보면된다.

300미터 방수에 존나 이쁜 디자인 끝내주는 마감 

다이버워치는 보통 성능이 좋을수록 두께가 두꺼워진다.

마린마스터같은것들은 셔츠 딱맞춰서 입는게이들은 못찰거야 ㅋㅋ(저위에 튜나도 마찬가지)

가격대는 천차만별인데 복각모델은 수백만원이 그냥넘고
 
​​​신품은 300만원대로 알고있는데

보통 븅신이 아닌이상 세이코 300만원주고사면 한달이내로 현타 오지게와서 바로 중고나라로 던진다

그때 존나 네고쳐서 중고로 사는걸 추천한다. 아니다 사지마라 마마살꺼면 차라리 오메가 씨마스터300 구형중고사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